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언약의 축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20-03-21 11:42 조회22회 댓글0건

본문

'언약의 축복'

 

성경본문: 출애굽기 19:1-6

 

1. 하나님의 보물이 되게 하십니다.

5절에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여기 소유라는 말은 히브리 원어로 세귤라라고 합니다. 소유라는 세귤라의 공통적인 의미는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특별한 존재로 소유가 되겠다고 하는 것은 그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출애굽기의 시내산 언약을 통해서 또 성경에 나오는 모든 언약을 통해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너는 소중한 존재야 나의 보물이야, 나의 보배로운 나의 백성이야!”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2. 제사장 나라가 되게 하십니다.

죄라는 말은 하르마티아라고 하는 데 그것은 화살을 쏠데 과녁 목표점을 벗어났다는 뜻입니다. 이것을 어떤 율법과 규칙을 지키지 못한고 벗어난 것이라는 말로 이해를 합니다. 물론 말씀과 규칙을 벗어나는 것이 죄의 의미에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더 근본적으로 우리의 삶의 목적이 벗어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를 하나님 백성으로 만드시고 부르신 소명은 무엇입니까? 제사장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제사장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제자상의 기본 임무는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사람입니다. 제사장 나라라고 말씀하신 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백성 예배하는 사람들이 될 것임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만드신 소명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존재로 지으신 것입니다.

 

3.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십니다.

거룩한 백성이라는 뜻은 구별된 백성이 말입니다. 구별되었다는 것은 이것은 어떤 목적을 위해 특별히 구별했다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구별된 거룩한 삶의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교회도 구별된 기관입니다. 구별된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 세상 구원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불러 모으신 것입니다.

 

2020년 3월 15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