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만나의 교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20-03-14 10:40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만나의 교훈' 

 

성경본문: 출애굽기 16:1-15

 

1. 하나님은 시험을 통하여 고치십니다. 4

성경의 역사에 보면 하나님은 많은 순간에 시험을 하십니다. 시험의 의미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사단의 시험, 악의 시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유혹에 해당합니다. 유혹이나 미혹이라 번역해야 더 와닿는 표현이 됩니다. 하나님이 시험하신다고 할때는 테스트, 점검의 의미입니다. 따라서 오늘 시험하리라 말을 점검해 보리라 말로 바꿔서 이해하며 좋을 것입니다.

 

광야 생활 속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의 실체가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하나님이 애굽에서 나오는 과정에서 수많은 큰 역사를 베푸셨습니다. 그럼에도 양식이 떨어져 배가 고프니까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약합니다. 광야의 양식이 떨어지는 이 사건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으로 부름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부족한 점들이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시험을 통하여 우리의 본모습이 드러나게 하십니다. 그래서 고치시고 온전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때로는 실망스럽고 힘든 시간에 오히려 우리를 고치시고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양식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4

만나는 양식이 없는 광야에 하늘의 양식으로 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보여주십니다. 일용할 양식을 주시되 풍성하게 주십니다. 예수님도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라고 우리의 양식을 공급하시는 하나님되심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광야의 시험은 우리의 연약함만 드러나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도 더 드러나게 하십니다.

 

3. 예배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십니다. 5

하나님께서 만나를 양식으로 주시는데 매일 매일 주십니다. 그런데 여섯째 날 안식일 전에는 갑절로 주십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지요? 안식일에 양식을 구하지 않아도 되도록 하신 것입니다. 안식일에 양식을 구하지 않고 안식일을 거룩히 지켜 하나님께 예배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건지신 이유는 무업입니까? 제사장 나라가 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며 따르는 하나님 백성 되게 하신것입니다. 예배의 관점에서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을 섬기며 예배하던 사람을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으로 만든 것이 구원입니다. 예배는 우리가 누구인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2020년 3월 8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