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교회의 승리 성도의 승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19-11-06 17:06 조회57회 댓글0건

본문

'교회의 승리 성도의 승리​'

 

성경본문: 요한계시록 1:1-8

 

요한 계시록은 어렵습니다.

읽으면 이해가 잘 오는 내용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계시록을 잘 읽지 않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자체에 어려움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요한 계시록은 구약 성경의 표현을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는 상당수의 성도들이 유대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었기에 구약에 매우 익숙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거기에 요한 계시록은 사도 요한이 본 환상을 즉 그림과 동영상을 글로 편지로 기록한 것입니다. 그림과 영상을 글로 기록했으니 내용도 많고 복잡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요한 계시록에 대하여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부류는 계시록을 아예 빼놓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이단에 속한 단체는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자신의 잘못된 사상을 계시록에 접목시켜서 가르쳐 왔습니다. 이번에 계시록 말씀 한번 읽고 묵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일 예배 말씀을 통하여 계시록에 강조된 메시지를 발견하시고 은혜 받는 시간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계시록을 통해 말씀하시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첫째 계시록은 교회의 승리, 성도의 승리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도여러분 승리의 확신, 꿈과 소망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요한계시록이 기록될 때는 로마가 황제를 신과 주님으로 경배하도록 강요하던 시절이었습니다. 로마 황제는 거의 신과 같은 권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별히 황제를 신으로 경배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것을 거부하면 벌을 받거나 아니면 경제적으로 많은 피해를 보면서 어려운 삶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교회는 매우 약한 존재로 보이고 승산이 없어 보이는 때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 계시를 통하여 현 상황에 대한 본질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이렇게 만왕이 되신 예수님으로 인하여 승리하게 될 것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시록의 내용은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역사의 마지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도 요한을 통하여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요한에게 계시의 말씀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즉 세상의 마지막 때의 모습, 즉 종말에 관한 말씀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계시록은 이렇게 종말에 대하여 말하는데 그것은 최종 마지막 때의 끝나는 한 순간만을 말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사이에 사는 모든 교회 성도들을 위해서 기록된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을 감수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 됩니다.

사도요한은 예수를 증거한 이유로 밧모 섬이라는 고에 유배되어 있습니다. 사도요한은 당시 교회를 핍박하는 로마가 지도자급인 요한을 유배지로 보냄으로 인해 복음이 확산되는 것을 막으려고 한거십니다. 요한은 이런 고난을 당하는 모습을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하나님 나라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예수님의 고난에 함께 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2019년 11월 3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