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신령한 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19-10-29 15:54 조회80회 댓글0건

본문

'신령한 집' 

 

성경본문: 베드로전서 2:1-10

 

1. 교회와 성도는 말씀으로 삽니다. (1-3)

초대교회 시절 구약성경을 통해서 예수님이 전해집니다. 그러면 그 말씀은 단순한 말을 넘어서서 어떤 놀라운 능력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 나타났습니다. 그 말씀을 들을 때 듣는 사람들은 마치 수혈을 받는 것처럼, 피곤한 몸에 링거주사를 맞는 것과 같은 능력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그 말씀은 그 말씀을 듣는 사람이 그 말씀에 붙잡히고 그 말씀으로 인하여 변화되기 시작 한 것입니다. 그 말씀으로 마치 목욕하듯이 씻음을 받았고, 하나님이 여기 계심을 느끼게 하는 임재를 의식하게 했습니다. 이것이 그 말씀을 들음으로 주님의 은혜로우심을 맛보았다는 의미입니다. 교회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자라는 사람들입니다. 성도들의 배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채워야 합니다.

 

2. 교회와 성도는 예수님으로 삽니다. (4-8)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버린바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십자가에 고난 받으시고 죽으시는 구세주는 그들이 원하는 모습이 아닌 것입니다. 사람들이 붙잡고 싶었던 모습이 아닙니다. 그들의 세우고자 하는 인생의 건물에 맞는 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성전 즉 교회를 만들어 가시는 것입니다. 기초석 되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함께 하나님의 성전으로 신령한 교회로 지어져 가는 것입니다.

 

3. 교회 성도는 사랑하며 삽니다. (9-10)

베드로 사도는 성도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성도들이 왕노릇한다는 표현이 종종 나옵니다. 왕 노릇한다는 것은 왕 역할에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왕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하시는 그 왕의 역할을 성도들이 함께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여 보좌 우편에 앉으사 만왕의 왕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은 세상을 통치하시고 다스리십니다. 예수님은 세상 나라가 주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게 하십니다. 복음이 전해지게 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을 받아들여 하나님 백성이 되게 하십니다. 이방인을 불러 주의 백성 되게 하시고 주의 백성의 모습으로 만들어 가십니다. 예수님의 이런 하나님 나라의 왕의 사역을 성도된 우리들과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와 함께 왕노릇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2019년 10월 27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