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다시 시작하시는 은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19-10-22 12:20 조회94회 댓글0건

본문

'다시 시작하시는 은혜'


 

성경본문: 창세기 12:1-4
 

 

1. 다시 시작하게 하십니다.(1-2)

아브라함을 부르실 때에 그가 가지고 있던 모든 기반을 내려놓으라고 하셨습니다. 즉 우상숭배의 땅과 문화에서 그를 부르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하나님을 예배하고 그 말씀을 따르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만드시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이제 다시 하나님께 예배하는 하나님의 백성의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시 시작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아닌 것에 중심으로 살았던 우상숭배의 성격을 가진 모든 생활에서 우리를 돌이키게 하사 하나님의 주인삼고 우리를 창조하신 그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면 따르는 주의 백성 삼으신 것입니다. 아브라함을 부르셨던 하나님은 오늘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주의 백성으로 부르셨습니다.

 

2. 하나님의 백성을 창대케 하십니다. 2

아브라함의 이야기는 하나님 백성들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민족적으로는 하나님께 쓰임 받았던 이스라엘의 시작이지만 동시에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거창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11장에 세상의 권세와 교만으로 하나님을 대적했던 바벨탑 사건이 오히려 더 거창하게 보입니다. 이 구속사의 시작은 작지만 나중에 창대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큰 민족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십니다. 구원은 새로운 삶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

 

3.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십니다. (3)

아브라함은 단지 아브라함만을 위하여 부르신 것이 아닙니다. 아브라함을 통하여 복을 얻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축복의 통로가 될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세상의 복이 되는 사람들이 바로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통하여 축복하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들을 통해서 가정이 복을 받을 것입니다. 예수를 신실하게 믿고 따르며 기도하는 대중교회를 통해 지역사회가 복을 받을 것입니다. 

 

2019년 10월 20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