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예수님의 축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19-07-16 14:36 조회401회 댓글0건

본문

'예수님의 축복'

 

본문: 마태복음 16:13-20

1. 예수님은 우리의 신앙고백을 기쁘게 받으십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다

예수님이 이 고백을 기뻐하시고 이 고백위에 교회를 세우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고백을 기쁘게 받아주십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신앙 고백 풍성한 성도님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2. 베드로의 충성스러운 자세를 기뻐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이런 베드로의 충성스러운 자세와 모습을 기뻐하시고 축복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나오고 풍겨지는 자세는 기세라고 합니다. 기도를 하면 응답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많이 오래 하면 삶의 자세가 됩니다. 어떤 순간에 불쑥 기도가 나옵니다. 말씀을 듣고 읽는 것과 묵상하는 생활을 오래 하면 말씀이 내 생각과 마음속에 채워집니다. 그러면 말씀에 관련해서 생각과 행동들이 나오는 것입니다.

 

3. 예수님을 온전히 알게 되는 것을 기뻐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오늘 우리가 주님을 아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자신을 온전히 알기를 바라십니다. 그리고 그것은 말씀으로 됩니다. 예배 말씀, 개인적인 성경읽기, 큐티, 목장모임에서 서로 말씀 적용, 성경공부등 오후예배시간에 주제 말씀등 말씀을 통하여 주님을 알아 가시기를 축복합니다. 예수님이 그 모습을 기뻐하십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사람이 배를 만드는 것에 대하여 흥미를 느끼듯이성경을 통해서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를 바라볼 때 우리의 신앙생활에 동기 부여가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에 중요한 기반이 말씀과 성경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되고 그 나라를 알게 되고, 예수님을 알고 싶어 하게 되고 또 알게 됩니다. 예수님을 이 모습을 기뻐하시고 축복하십니다. 

 

2019년 7월 14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